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해주리의 제주도 맛집 후기 #1일차#신혼여행#함덕#11월제주도

by 해주리 2021. 11. 28.

안녕하세요~ 해주리입니다 !

얼마 전 신혼여행으로 #제주도에 다녀왔는데요,

저랑 남편은 둘다 움직이기 싫어하고 맛있는 걸 편하게 많이 먹자 주의예요 !

그래서 이번 신혼여행도 마찬가지로 #유명맛집#힐링 위주로 다녀온 3박 4일이었어요~

주관적인 후기와 위치, 꿀팁 위주로 포스팅 할테니 재미있게 봐주셔요 !!

 

 

#1일차 저녁 #함덕맛집 #백돼지 #열무국수 #한라산21도 #술이술술 #와인도 있어요

<먹자씨 연탄구이>

#제주도 했을 때 떠오르는 먹거리는 뭐니뭐니해도 흑돼지겠죠?

저희도 제주도에서 첫끼는 무조건 흑돼지다 해서 폭풍검색끝에 찾아간 곳은

함덕에 위치한 #먹자씨연탄구이 였습니다 !!

후기도 좋고, 숙소인 소노벨 대명리조트와도 가까워서 여기다 하고 달려갔죠 !!~~

도착한 시간은 일요일 저녁 여섯시쯤이었는데, 흑돼지가 저희가 도착하기 직전에 품절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당..흑흑 이때 넘 슬펐어용...ㅋㅋㅋ

그래도 워낙 후기가 좋은 곳이었고 백돼지도 맛있다길래 백돼지로 한 근+ 제주도에서 꼭 먹어야하는 한라산21도 까지 주문 완료 ! ㅋㅋㅋ 남편이랑 한라산 소주 들고 사이좋게 인증샷도 찍었답니다~

 

먹자씨연탄구이에서는 초벌한 백돼지 고기를 사장님께서 취향에 맞춰 구워주시는데

바싹 익혀드시는 편이라도 이곳에서는 핏기만 가시면 바로 드셔보세용 !

남편도 돼지고기는 바싹 익혀먹는 편인데 사장님 추천대로 구워주시는 고기를 먹어보니까 바로 취향 바뀌었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 

입에 넣자마자 육즙이 팡팡 ~ 터지고 이래서 유명하구나 했지요 ㅜㅜ 백돼지도 이렇게 맛있는데 흑돼지는 얼마나 맛있을까 생각도 하고??

그리고 사진에 보이는 계란찜도 간이 딱 맞아서 너무 맛있게 잘 먹었네용 같이 주시는 멜젓에는 마늘이랑 땡초 같이 넣어서 드시는 거 아시쥬?? 

고기로 어느 정도 배를 채운 뒤에는 식사용으로 열무국수와 김치찌개를 주문했는데요, 

열무국수는 깔끔하고 새콤해서 고기 반 근은 더 먹을 수 있겠다 싶었고(?), 김치찌개에는 적당히 새콤한 김치와 돼지고기가 들어가 깔끔하고 맛있더라구요 ㅠㅠ 그야말로 밥도둑이었습니당 이 곳을 첫끼로 정하길 잘했다 생각했죠~~ 유명한 흑돼지고기집들 많이 가봤는데 여기처럼 자꾸 생각나는 곳은 처음이에요 재방문의사 완전 있고 다음엔 꼭 흑돼지를 먹어봐야겠어요 !! ㅋㅋㅋ

 

#주차장 있음 #야외테이블 있음

 

 

#야식 #돔회#연어회#광어회

<함덕 유드림마트>

첫날, 제주도에서 한끼만 먹기는 아까워서 숙소 근처 #유드림마트 에서 야식으로 회를 사기로 결정 땅땅

이미 제주도 하나로마트, 유드림마트에서 파는 회가 싱싱하다는 정보를 입수해서 벼르고 있었는데 

숙소 근처에 마침 유드림마트 함덕점이 있더라구요 !! 완전 럭키ㅋㅋㅋ 그래서 밥을 먹고 소화도 시킬 겸 바로 걸어갔죵 먹자씨연탄구이에서 유드림마트까지 걸어서 10~15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 소노벨 대명리조트가 위치가 좋더라구요 유명한 #오드랑베이커리, #유드림마트, #먹자씨연탄구이 #리치망고 #카페 델문도 #예소담 등등 유명한 곳들을 다 걸어서 갈 수 있는 위치였어요 !! 위치가 너무 좋아서 다음에도 또 이용하고 싶었다는..ㅋㅋㅋ

아무튼 유드림마트에 도착해서 수산코너로 직행하니, 딱새우회, 옥돔회, 히라스? 등등의 모듬회가 있더라구요

다들 싱싱해 보였지만 저희는 옥돔회와, 추억돋는 크루저 블루베리맛을 샀답니다

함덕해수욕장에 앉아 버스킹을 들으며 병째로 마시니까 대학교때 노상까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더라는...ㅋㅋㅋ

옥돔회는 하나도 안 비리고 고소하니 맛있더라구요 가을이 철인지 제대로 기름져서 야식으로 딱 !! 마트에서 술이랑 회 사와서 한잔 하는 거 추천 드려요! 가성비 완전 최고 ㅋㅋㅋ

 

제주 함덕에서의 1일차는 이렇게 지나갔고,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2일차 후기로 돌아올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