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해주리의 제주도 맛집 후기 #2일차 #신혼여행 #11월제주도

by 해주리 2021. 11. 28.

안녕하세요 해주리입니다!! 1일차 포스팅에 이어서 2일차 포스팅 시작합니닷!
2일차에도 유명맛집만 골라 가서 너무 할 말이 많아요 !! 얼른 시작할게요 ㅎㅂㅎ

 


#찐유명맛집#웨이팅#우진해장국#고사리육개장
<우진해장국>

너~~무너무 유명한 제주도 대표 해장국집이죠, 드디어 우진해장국에 직접 다녀와봤습니다 !! 얼마나 감격스럽던지요 ㅠㅠ 저희가 도착한 시간이 월요일 아침 9시쯤이었는데요, 유명맛집은 다르긴 다르더라구요
이 시간에도 만석에 대기실까지 꽉 차있었고 저희가 18번 번호표를 받았습니다 ㅠ.. 그래도 이왕 온 거 먹어보자 해서 기다렸는데 다행히 회전율은 생각보다 빠르더라구요 !! 대기실에서 게임하면서 기다리니 금방 저희 차례가 되어서 들어갈 수 있었죠 !!
처음에 고사리 육개장 비쥬얼을 보고 남편은 약간 꺼리는 기색이 있었는데 유명한 집에 가면 시그니처를 먹어줘야 한다고 제가 우겨서 결국 고사리 육개장 2개 주문 ㅋㅋㅋㅋ 다른 테이블에서는 빈대떡도 많이 시키시던데 빈대떡도 맛있나봐요 ㅎㅎ

 


고사리 육개장을 먹어본 사람들이 닭죽같다, 육개장같다 하던데 제가 먹어봤을 때는, 뭐랄까 매운 맛이 빠진 육개장의 맛? 건강한 육개장 맛이 나더라구요 ㅋㅋㅋ 육개장은 자극적인 경우가 많은데 고사리 육개장은 고사리때문인지 건강하고 속이 편안~했어요 아침에 먹기 딱이더라구요 !! 저희가 갔을 때는 제주도 날씨가 바람이 엄청 불고 강풍주의보까지 내려졌었는데 날씨랑 아주 잘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ㅋㅋㅋ 하지만 주말에 가기는 웨이팅이 어마어마할 것 같아요 ㅠ

 

 



#제주하면#고기국수#함덕맛집
<예소담>

저만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저는 제주도의 대표 음식이 고기국수라고 생각해서
제주도에 가면 꼭 고기국수를 먹고 오는 편이에요
제주도가서 고기국수를 안 먹고 오면 제주도에 갔다 온 기분이 들지 않더라구요 ㅠ(여태까지 안 먹고 온 적은 없어요..^^;;)
아무튼! 이런 저런 이유로 2일차 점심은 고기국수를 먹기로 했는데요,
마침 또 함덕 유명 맛집 #예소담이 숙소 바로 근처에 있더라구요 !! 주저없이 바로 달려갔습니닷
저희가 아침을 먹고 텀이 얼마 안돼서, 어떻게 시킬지 고민하다 고기국수 곱빼기랑 수육 작은 거 하나를 시켜서 사이좋게 노나먹기로 했어요 ㅋㅋㅋ 아까도 말했지만 바람이 너무너무 불고 추워서 국물이 간절했는데, 예소담 고기국수 국물이 넘넘 맛있었어요 ! 그리고 또 맛있었던 게 사진 밑쪽에 보이는 김치였어요 매운데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되더라구요 딱 맛있게 매운 맛ㅋㅋㅋ
요즘은 가게들이 다 상향평준화되어서 그런지 제 입에는 다 비슷비슷하게 느껴지더라구요~
가까우시면 가보시길 추천 드려요 !!

 

 

#우럭조림#새우튀김맛집#전복맛집
<고집돌우럭>

2일차 저녁은 고집돌우럭에 가서 우럭 조림 먹기로 결정!
사실 이곳은 제주 가기 전부터 꼭 가야지 했던 곳은 아니었어요 근데 뭐 먹을까 고민하면서, 제주에서만 먹을 수 있는 걸 먹자 해서 정한 곳이 고집돌우럭이었죠 +_+
저는 요번 여행에서 처음 알게 된 곳인데 이미 너무너무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왠지 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는...ㅋㅋㅋ
고집돌우럭 함덕점은 2층에 위치했구요, 들어가셔서 QR체크 또는 명부를 작성하고 자리 앉으시면 친절하신 서버분들께서 응대를 해주신답니다~
제가 놀랐던 게 아르바이트생으로 보이는 분들도 엄청 친절하시더라구요? 거의 마감 다 되어가는 시간에 갔는데도 다들 넘 친절하셔서 기분좋게 하루를 마무리 할 수가 있었어요 원래 친절한 가게 가면 기분 좋아지잖아유??  >_<b

 


아무튼튼 저희가 선택한 것은  실속 상차림 2인메뉴였고, 제일 저렴한 알뜰 상차림과 비교했을 때, 조림에 새우와 전복이 추가되고, 새우튀김이 나온다는 차이점이 있네요^^ 다른 건 몰라도 고집돌우럭에서 우럭만큼 맛있었던 게 바로 새우와 전복이었어요 ㅠㅠ  고소한 새우튀김을 조림 국물에 찍어먹으면 넘 맛있더라구요ㅋㅋㅋ 실제로 고집돌우럭만의 맛팁이라는..??ㅋㅋㅋㅋㅋ

김 or 상추에 밥을 싸서 우럭조림 넣고 와구와구하시거나 아니라면 다양한 밑반찬이 나오니 이것저것 활용(?)하셔서 자기만의 맛팁을 뽐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아용ㅋㅋㅋ 돼지고기에 질렸다 하시는 분들은 요런 해산물 위주로 격파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