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쭈리 일상

해주리의 제주도 #아르떼 뮤지엄 #스누피가 방문 후기

by 해주리 2021. 12. 5.

안녕하세요 해주리입니닷

지난 11월에 신혼여행을 제주도로 다녀왔는데여, 

그중에서도 기억에 남았던 2곳 아르떼뮤지엄과 스누피가든에 방문한 후기 포스팅해보려 해요 !!

그럼 거두절미하고 바로 포스팅 시작할게요!

 

1. 아르떼 뮤지엄

 

국내최대몰입형 미디어아트전시관 아르떼뮤지엄 아르떼뮤지엄은 코엑스'WAVE'작품으로 유명한 세계 수준의 디지털 디자인 컴퍼니 d'strict가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이다. 스피커 제조 공장으로 시용되던 바닥 면적 1,400평, 최대 10M에 육박하는 웅장한 공간에서는 빛과 소리가 만들어 낸 10개의 다채로운 미디어아트 전시가 펼쳐진다.
[네이버 지식백과] 아르떼뮤지엄 제주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제주 아르떼 뮤지엄의 개요는 위와 같아요

저는 미술관 전시 이런 거 잘 몰라서 남편이 가고 싶다길래 그냥 같이 갔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아직까지 기억에 남는 곳이에요!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여기는 전시<<<포토존 이런 느낌이랄까

여기도 사진 찍고 저기도 사진 찍고 이러거든요 

그러니까 인생샷 건지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예쁘고 멋지게 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여

저는 이 날 바람이 너무 불고 추워서 눈썹 없는 모나리자 상태로 갔더니 사진이 엉망으로 나와서 아직까지 후회중이거든요...^^ 쩝ㅋ

 

이런식으로 곳곳이 포토존이에요

앉아서도 찍고 누워서도 찍고 사진 찍을 곳이 정말 많아요 그니까 꼭 예쁘고 멋지게 하고 가세요..

위의 사진은 wave 에서 찍었어요 여기가 제일 예쁘게 나오는 것 같아요

그리고 garden x wave 여기 가시면 시간에 따라서 화면 속 영상이 계속 바뀌는데 이게 넘 좋더라구요

가만히 앉아서 멍때리기.. 완전 힐링 그자체였어욥

빨리 빨리 이동하시지 마시고 앉아서 꼭 다 보고 가세요!!

 

그리고 유명한 포토존인 달토끼가 있는 쪽에 가시면 동물 그림에 색칠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이렇게 저희가 색칠한 그림이 화면속에 뿅 나와요

너무 귀엽죠 ㅋㅋㅋ 알아보시기 쉽게 이름이나 별명 적으시면 더 좋을듯 해여

꽤 여러번 왔다갔다 하니 꼭꼭 지켜보시다가 사진으로 남기세요 !

 

 

저희는 아르떼 뮤지엄 입장권이랑 차를 한잔씩 마실 수 있는 tea bar 를 묶어서 구매했는데요  이 티 바 저는 강력추천드려여

맛은 정말 없어요 (단호) 저는 우도 밀크티, 남편은 아인슈페너를 선택했는데 밀크티가 좀 더 낫고

아인슈페너는 정말.. 남편이 소금커피 마시는 것 같았댔구 제가 마셨을 땐 약간 상한 것 같이 신맛이 났어요

근데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넘 이뻐요... 컵을 테이블 위에 놓으면 위에 달려있는 기계에서 인식해서

컵이 놓인 위치에 알아서 꽃이 피더라구요 

넘 예쁘죠 부모님이랑 같이 가신다면 부모님께서 짱짱 좋아하실 것 같았어요 저도 엄마 생각이 나더라는.. ^^

기대 안 하고 갔는데 아르떼 넘 좋았구요 여수에도 아르떼뮤지엄이 있지만 제주가 훨씬 크다고 하니 제주 가시는 분들은 꼭꼭 방문해보세요!!

 

2. 스누피가든

 

스누피 가든 하우스는 감정에 솔직하고 개성있는 피너츠 친구들을 만나 그들 간의 상호 관계를 통한 공감과 위로의 메세지를 얻는 곳이다. 가든 하우스의 테마홀은 피너츠 에피소드에 담긴 일상의 이야기와 'Peanuts, Nature & Life'를 주제로 나의 일상을 연결할 수 있는 공간이다. 5개의 테마홀과 카페 스누피, 피너츠 스토어에서 걷고, 보고, 먹고 쉬면서 피너츠 캐릭터를 통해 지금의 나에게 휴식과 위로의 메세지를 건내보길 바란다.

[네이버 지식백과] 스누피가든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제주도에 이런 캐릭터 테마 박물관?전시관이 참 많죠

키티, 테디베어 등등

근데 별로 그런 걸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스누피가든도 시큰둥했는데

다들 스누피가든 좋다고 하더라구요 엄청 잘 해놨다구

그래서 스누피는 귀여우니까 한번 가볼까 하고 셋째날에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스누피의 역사와 캐릭터 소개 그리고 캐릭터간 관계성이 잘 설명되어있고

곳곳에 포토존, 그리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 많아요

특히나 야외 가든에서는 투어 버스가 운영중이고 버스를 타고 가든을 한바퀴 돌면서 설명까지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몰랐는데 스누피가 되게 철학적이고 심오한 면이 있더라구요..

스누피가든 가시면 네컷 만화가 꽤 많이 전시되어있으니 하나하나 찬찬히 보시고 오시길 바라요!! 

물론 귀여운 스누피 사진과 함께 사진 찍으시는 것도 잊지마시구요

 

너무 좋았지만 날씨가 흐려 아쉬웠던 제주 스누피가든 방문 후기였어요 ㅠㅠ

날이 좋을 때 꼭 재방문하고 싶은 곳이에요!

다음번에 갈 때는 귀여운 스누피 굿즈들을 마구 사볼 생각이에요 ㅋㅋㅋ

 

 

아이들이랑 가도 좋고, 커플끼리 가도 좋고,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도 좋을 법한 제주 볼 거리 두 군데 포스팅했는데요, 

여러분도 제주 가신다면 방문하셔서 좋은 추억 쌓으시길 바라요

그럼 다음에 다른 후기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댓글